관리 메뉴

양장군 in Sweden / Germany

가모우 저택 사건 - 미야베 미유키 본문

Books

가모우 저택 사건 - 미야베 미유키

양장군 2009. 9. 23. 22:00

가모우 저택 사건
저자: 미야베 미유키



역시 미야베 미유키!! 

도서관에서 열씸히 기다려서 반납일에는 눈에 불을 키고 대출 상황을 지켜보다가 빌려왔다(휴우).
'타임 트립'이라는 흔한 듯 흔하지 않은 소재로 미야베 미유키 특유의 글솜씨로 풀어낸 SF(?) 소설..

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다카시의 관점으로 예비 학교 시험을 앞두고 묵게 된 호텔에서 화재로 인해 우연히(?) 타임트립을 하게 되면 겪는 사건들로 이야기는 진행된다. 
(다카시가 타임 트립 능력을 지닌 것은 아니다. 호텔에 함께 묵은 시간 여행자인 히라타에게 구조되면서 과거로 돌아가게 된다)

과거로 돌아간 다카시가 맞닥뜨리게 되는 것은 호텔의 옛 주인이었던 가모우 대장의 저택
즉, 현재의 장소에서 시간만 거슬러 올라가게 되는 것이다.

과거에서 겪게 되는 가모우 대장의 자살과 관련한 미스터리 같은 의문점을 풀면서 다카시는 일본의 역사에 대해, 자신에 대해, 삶과 시간에 대해 생각하고 고민하게 된다.

시간 여행자로서 가짜 신과 같이 역사의 흐름을 지켜볼 수는 있지만, 역사의 큰 줄기를 바꿀 수 없다는 히라타(시간 여행자)의 사고(아마도 미야베 미유키 자신의 생각이겠지)는 타임 트립이라는 SF적인 요소를 현실적으로 녹여낸 이야기 줄거리에 흠뻑 빠져들게 한다.

다카시는 모든 의문을 풀고 결국 현대로 돌아오지만
남는 것은 아쉬움과 아련한 그리움..


'Book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로스 파이어  (0) 2009.09.29
용의자 X의 헌신  (0) 2009.09.24
달에서 온 편지  (0) 2009.09.16
브이 포 벤데타(V FOR VENDETTA)  (0) 2009.09.16
스트레인 1,2권 - 기예르모 델 토로+ 척 호건  (0) 2009.0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