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양장군 in Sweden / Germany

여권 재발급 신청 본문

Everyday Sweden/살아남기 Survival in Sweden

여권 재발급 신청

양장군 2013. 8. 22. 18:02

여권 재발급 신청


하필 비자 신청과 여권 재발급 신청이 물렸다.

거기다가 미국까지... ㅋㅋ;;; ㅎㄷ;;; (미국 비자도 신청했는데.. 다시 해야 하나? 다시 해야 함.. ㅋ) 

일단 가장 먼저 처리해야 할 일은 여권 연장 신청!! 여권 연장 없이 비자를 신청하면 여권이 만료되는 내년 2월에 다시 한 번 신청해야 하는 불상사가 발생하니.......


1. 여권 재발급 신청

- 상태: 현재 해외 체류 중이며 내년 2월에 여권 만료  

- 조건: 반드시 본인이 직접 해야 함(대리 신청 안됨)

- 필요 서류: 여권 발급 신청서(대사관 비치), 거주 허가증(UT 카드), 기본 증명서(가족관계 증명서로 물어봤는데 아마 등본도 되지 않을까.. 가족임을 증명하는), 구 여권, 수수료:371크로나, 사진 2장(물론 여권 규정에 의한 사진이어야 함)

- 소요시간: 대사관 도착까지 5주 소요된다고 함(직접 방문해서 찾아갈 것을 권함) 


8월 13일 여권 신청 완료 

- 여권발급신청서는 출력해서 적어갔지만 다시 적으라고 해서 대사관에 있는 신청서 다시 기재(그러니 굳이 적어갈 필요는 없는 듯)

- UT 카드 

- 가족관계 증명서 출력해서 가져감(한국 시간으로 저녁 8시까지만 신청할 수 있으므로 미리미리 출력해야 함, 혼인관계증명서도 출력가능함, 예전엔 안 됐었는데... 윈도우 7 이상에서만 접속할 수 있다는 멋진 녀석임-_-;;)

- 가져간 여권은 void 처리됨 

- 수수료 371 크로나는 현금으로 지불(1크로나가 없어서 민망한 상황 ㅋㅋ 담당하신 직원분께 죄송스러웠음 좀 ㅋㅋ 잔돈 찾으시느라 고생하셔서)

- 사진 1장(여권 규정에 의한 사진)이면 충분했음 

- 제출 완료! 

앞으로 5주 기다리면 새 여권이 나온다니 기다리면 된다. 어서 나오니라 나의 여권이야~~ 


8월 22일 여권 발급 완료!! 

8월 22일 대사관에서 전화가 왔다. 

5주 걸린다더니 열흘도 안돼서 다 됐단다. 하긴 외교부 여권 신청/발급 조회 관련 페이지에서 계속 확인했을 때는 이미 발급은 하루 만에 끝났으니 오는 기간이 그 정도 소요되었나보다. ㅋㅋㅋ 그럼 그렇지 최강 스피드를 자랑하는 대한민국이 5주라니, 5주라니.. ㅋㅋ 이제 대사관에서 여권 찾아와서 비자 연장 신청하고 미국 갈 비행기 티켓 구입하고 미국 비자 다시 신청하면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