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양장군 in Sweden / Germany

Bara vi - Real group 본문

Favorite

Bara vi - Real group

양장군 2014. 1. 11. 23:58

지난 주 꽃보다 누나를 보다 문득 귀에 들리는 노래가 있었는데

Real group의 'bara vi'(오직 우리? 우리만? 우리 뿐? 단지 우리?)라는 곡이었다.


예전 스웨덴어를 배우면서 찾다가 알게 된 '하니의 스웨덴어 블로그'에서 처음 알게 된 곡인데

원래 리얼그룹도 좋아했었지만, 스웨덴 그룹이라는 사실은 몰랐었고 이렇게 곡이 좋을 줄도 몰랐어서 한 순간에 꽂혔던 곡이다.

꽃보다 누나를 보면서 블로그에 담은 적이 있나 하고 찾아봤는데 없넹.. ㅋㅋ 페북에 유툽만 걸어놨던 기억이 있구나.. 싶다. ㅋ


가사는 한국 노래를 들어도 워낙 듣지를 못해서(그래서 음악의 좋고 나쁜 기준은 늘 멜로디와 전개임 ㅋ)

하물며 외국곡들은 더 할테니 가사는 차치하고 그냥 가락이 좋으니 계속 듣게 된다.


오랜만에 스포티파이(www.spotify.com 스웨덴 음악 서비스 회사, 스트리밍으로 웬만한 외국곡들을 무료로 들을 수 있다. 중간 중간 광고는 스웨덴어 공부하는 셈 치고 들어주고.. ㅋㅋ, 우리나라에도 스트리밍으로 전곡 다 들을 수 있는 서비스를 해주는 곳이 있나? 잘 모르겠어서 비교하기가 좀 힘듦.... ㅋㅋ 멜론, 벅스, 잘 안 들으니까 ㅋㅋ 듣는 것도 1달에 얼마씩 돈 내고 듣는 걸로 기억하는데 애니웨이) 켜서 종일 바라 비만 듣고 있다. 


오늘처럼 눈이 잔뜩 내린 날이나 새벽닭 같이 일어나서 우울한 아침을 혼자 펜델톡 타고 학교 갈 때도 참 듣기 좋은 곡이다.


Real group - bara vi 


결국은 우리뿐이다 라는 내용의 노래 ㅋ 

여행도 우리가 간 거고, 아이들도 키웠지만, 우리 뿐이고 ㅋㅋ 

(아이가 있다는 점만 빼고) 다 우리 이야기 같아서 좋다. ㅋ 

'Favorit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락킹 댄스 음악  (0) 2014.06.23
Happy - Pharrell Williams  (0) 2014.03.03
린디합 Jump Session  (0) 2013.05.27
리쌍 러쉬  (0) 2013.03.09
라인위더스 크리스마스 파티  (0) 2012.1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