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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장군 in Sweden / German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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린디 초중급 첫 수업시간

양장군 2008. 4. 16. 16:29

++ 얌전 오빠의 린디 초중급 강습 첫 시간

리더로서 배우는 처음 강습인지라 재미도 있었고, 어렵기도 하고

흉내만 내는 리딩이 아니라 이왕이면 제대로 된 리딩을 해보고 싶은 욕심이 난다.


1. Grip
그립에 관하여 몇가지 설명을 드렸습니다.
이번주 주제는 Relax!
힘을 주어 고정하는게 아닌 모양만 만들고 거기에 서로의 걸린다가 포인트. 특히 리더분들은 파트너에 따라 적절히 그립을 변형시킬 필요도 있다는것을 말씀드렸어요.
한주간 연습 많이 해오시고 담주에는 복습차원에서 자폐아 놀이를 하며 그립을 다시한번 되짚어보겠습니다^^

 

2. Frame
프레임을 유지하기 위해 힘이 걸리는 근육을 써보고자-
다들 거울앞에 붙어서 10:1로 벽과 밀어내기 싸움을 해보았습니다.
팔로 밀을때랑 몸을 앞으로 움직이며 밀을때의 느낌은 천지차이라는것-
몸을 움직이며 밀을때 힘이 걸리는 근육이 바로 거기가 되겠습니다.
점점 득도할 수록 힘이 등쪽의 후배근에 걸리게 됩니다^^ 물론 지금당장 거기까진 어렵겠지요^^

 

3. Body Awareness
2005년 마커스 워크샵에서 배웠던 것중 가장 멋진 것중 하나였죠^^ 암튼 이를 위해 다들 뒤로 취침했었지요^^
1) Relax (이완) : "Relax~" 3분간 수면하시는 분도 계시던데-_-;암튼 말 그대로 릴랙스하게 늘어진 상태
2) Alert! (경계) : "Awake~" 소리듣고 눈만 뜨돼, 몸상태는 이완, 경계는 늦추지 않고요 (단전에만 힘이 들어갑니다)
3) Act(행동) : "Action~" 인체에서 에너지를 발산하면서 움직이는 상태입니다^^ 우리가 격한 운동을 할땐 몸이 이 상태로 되지요^^

우리가 춤추는 상태는 2단계 Alert! 상태인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몸은 릴렉스한 상태에서 단전에 힘을 주고 그대로 힘의 흐름을 따라가시는것이 포인트가 되겠습니다. (특히 팔로워분들 -0-/)
그럼 프레임이 풀리지 않으려면 힘을 받으며 지탱하는 근육은 어디냐!!! 2번 Frame 연습할때 느끼신 그 부분입니다^^/

 

4. OutSide Pass
팔뤄분들의 아웃사이드 스텝을 다시한번 복습하였습니다^^
보통 딴데서 해보면 강습시간에 잘 하시다가도 한주 지나면 리셋되던데 될 때까지 합니다^^^
팔뤄쪽에서 아웃사이드패스가 자연스럽게 되면 스윙아웃의 나머지는 다 리더몫이라고 말씀드렸어요^^

아웃사이드 패스는 정말로 많은 개념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a.팔로워의 동선이 직선이라는 것. 또한 멈추지 않고 일정한 보폭으로 계속 운동량을 유지해야 한다는 것.
b.프레임을 유지하기 위해 직진운동과 Half-Turn 이 결합된 형태라는 것.
c.기존의 투에서 느끼시던 블럭텐션은 잊어달라는거 (아이커넥션으로 리더의 어깨를 맞추다보면 그냥 돌아갑니다)
d.위의 것을 다 하면서 트리플로 밟아야 한다는 것.
e.트리플의 한발 한발 한발이 모두 진행형 스텝이라는것.

 

리더분들은 팔로 리드하지마시고 몸으로 리딩해주실것이며~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리딩전과 리딩 후의 자신의 위치가 거의 비슷해야합니다.
어차피 담시간에 또 합니다 ㅋㅋ


5. Spin
스핀과 무빙턴은 린디합의 꽃이라고 일컬을 정도로 팔로워를 돋보이게 하며 모멘텀 변형을 이용한 고급패턴의 기반이 되는 린디합의 필수요소 입니다. 베이직이 좋고 스핀과 무빙턴을 잘하는 팔로워는 소위 리더들 사이에서 인기 팔로워라 칭해지며 외모에 관계없이 제너럴시간에 주구장창 불려나갈 수 있습니다 ㅡㅡ/ 또한 스핀 및 무빙턴에 녹아있는 밸런스 컨트롤이란 요소는 차후에 스타일링을 배울때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고수들이 특별한 스타일링을 안해도 초간지 팔뤄로 인기가 높은것은 이러한 기본기들이 무척 좋으시기때문이지요^^

 

말씀드린대로 상체에 트위스트를 해서 무게중심을 한쪽으로 실은 후, 그 힘을 이용해 어깨 단전 골반을 원형으로 이동시킨다는 생각을 가지고 도시는 것이 기본 스핀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단 자세! 머리를 숙이거나 구부정한 허리는 절대 금물입니다. 힘은 절대 단전에 주세요^^ (어깨에 힘 빼란 이야기지요^^) 
 

중요한건 한바퀴를 돌더라도- 프레임을 유지하면서 움직임 끊김없이 제대로- 돌으셔야 합니다. 천천히 연습하세요^^ 턴과 스핀은 차후에 다시 연습합니다.

 
6. 6 Count VS 8 Count
패턴의 카운트를 결정하는건 커넥션이 정지되는 시점입니다.

팔로워는 관성을 받으면 커넥션이 걸릴때까지 (앵커가 생성될때까지) 계속 이동합니다.

이를 위해 턱턴과 언더암패스 예제를 보여드렸고 사람이 많을때는 제자리에서 카운트를 소비하는 방식을 알려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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