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양장군 in Sweden / Germany

Alphabetical Jazz Steps 본문

Favorite

Alphabetical Jazz Steps

양장군 2012. 8. 8. 17:37

연습할거야 ㅋㅋ

율언 송이와 떼춤해야지 ㅋㅋ 


Part 1. Alphabetical Jazz Steps(알파벳 순서로 된 재즈 스텝, 스윙 재즈 무브먼트)


0:05

Apple Jacks (사과 잭)

Black Bottom (블랙 바텀: 1920년대 미국에서 유행한 흑인 엉덩이 춤이래 ㅋㅋ)

Break-a-leg (부러진 다리: 근데 잘해봐! 행운을 빌어 라는 뜻이 있네.. ㅋㅋ)

Boogie Back (부기 백: 그냥 부기 백으로 하쟈. 부기 뒤로.. 뭐 이렇게? ㅋㅋ 부기는 강하고 빠른 리듬이 블루스라는군)

Boogie Forward (부기 포워드: 이건 부기 앞이 편하겠군.. ㅋㅋ 부앞.. 부앜.. ㅋ 아 모르겠다 ㅋㅋ 이거 부기 전? ㅋㅋ -> 부기포 ㅋㅋㅋ) 


0:36

Box Step (상자 걸음.. ㅋ 스텝으로 박스를 만드는 형태라 그런가.. 그냥 박스텝으로? ㅋㅋ)

Cakewalk (케이크워크: 그냥 뜻으로는 식은 죽 먹기. 발음대로 하쟈 ㅋㅋ)

Charelston (20s) (20년대 찰스턴)

Charelston (vanilla) (바닐라 찰스턴)

Crazy Legs (미친 다리.. 이건 이대로 좋군.. ㅋㅋ 미친 다리..? ㅋㅋ)


1:11

Drunken Sailor (술취한 선원: 주정뱅이 선원으로 ㅋㅋ )

Eagle Slide (독수리 미끄러짐: 독수리가 미끄러지는 모습인가? 흠.. 이글 슬라이드.. 바보 독수리..? ㅋㅋ 멍츙이)

Fall off the log (통나무에서 떨어짐: 원수는 외나무에서 만나서 한 놈이 떨어지는 거? 혹은 원숭이도 나무에서 떨어진다? 라는 게 연상되네.. ㅋㅋ 그래서 못 정하겠음)

Fishtails (물고기 꼬리: 팔락 팔락)

Half Break (절반 멈추기: ㅋㅋ 이거 뭐얔! 직역 안되겠음!! ㅋㅋ 해프뷁)


1:52

Hallelujah (aka Praise Allah) (할렐루야: 오오!! )

Hitch Hiker (히치하이커: 그냥 히치하이커로.. ㅋㅋ 자동차 여행 편승자는 웃기잖아) 

Itches (간지럼: 잇치 잇치 엣취! 그냥 잇치로 ㅋㅋ)

Jump Charelston (20년대 찰스턴)

Mess Around (빈둥거림: 빈대 같군.. ㅋㅋ 하지만 동작은 깐죽대는 것 같은 느낌도)


2:31

Naomi Skank

Pecks

Rusty Dusty

Rocks

Scarecrow


3:18

Shimmy 

Grimmy

Shim Sham Step

Shish-ka-boom-ba

Skip up


3:55

Spank the Baby

Struttin'

Struttin' (with inside turn)

Suzy Q

Tack Annie


4:36

Truckin'

T.O.B.A. break




Part 2. Alphabetical Jazz Steps(알파벳 순서로 된 재즈 스텝, 스윙 재즈 무브먼트)


0:10

Apple Jacks (사과 잭)

Black Bottom (블랙 바텀: 1920년대 미국에서 유행한 흑인 엉덩이 춤이래 ㅋㅋ : 까만 엉덩이라고 할까? ㅋㅋ)

Boogie Back (부기 백: 그냥 부기 백으로 하쟈. 부기 뒤로.. 뭐 이렇게? ㅋㅋ 부기는 강하고 빠른 리듬이 블루스라는군)

Boogie Drop (Long) (부기 드랍 롱롱)

Boogie Drop (Short) (부기 드랍 숄)


0:42

Boogie Forward (부기 포워드: 이건 부기 앞이 편하겠군.. ㅋㅋ 부앞.. 부앜.. ㅋ 아 모르겠다 ㅋㅋ 이거 부기 전? ㅋㅋ -> 부기포 ㅋㅋㅋ

Boogie Step (부기스텝)

Box Step (상자 걸음.. ㅋ 스텝으로 박스를 만드는 형태라 그런가.. 그냥 박스텝으로? ㅋㅋ)

Break (Basic Shim Sham) (심샘 뷁)

Break (Full/TOBA) (풀 뷁)


1:17

Break (Half) (절반 멈추기: ㅋㅋ 이거 뭐얔! 직역 안되겠음!! ㅋㅋ 해프뷁)

Break (Quarter) (쿼터 뷁)

Break-a-leg (부러진 다리: 근데 잘해봐! 행운을 빌어 라는 뜻이 있네.. ㅋㅋ)

Cakewalk (케이크워크: 그냥 뜻으로는 식은 죽 먹기. 발음대로 하쟈 ㅋㅋ)

Camel Walk (낙대 걸음: 캐멀웍이 더 짧겠지? ㅋㅋ -> 낙타)


1:52

Camel Walk (backward)  (낙대 뒷걸음질: 캐멀웍백 ->낙타백)

Cartwheel 

Cartwheel (Skye)

Charleston (20s) (20년대 찰스턴)

Charleston (Jump) (20년대 찰스턴)


2:31

Charleston (Squat) (스퀏 촬스턴)

Charleston (standard) (표준 찰스턴)

Charleston (Sweep) (쓸기 찰스턴)

Charleston (vanilla) (바닐라 찰스턴)

Cool Breeze


3:15

Crazy legs (미친 다리.. 이건 이대로 좋군.. ㅋㅋ 미친 다리..? ㅋㅋ)

Cross Kicks (엇갈려 차기)

Crossovers

Drunken Sailor (술취한 선원: 주정뱅이 선원으로 ㅋㅋ )

Eagle Slide (독수리 미끄러짐: 독수리가 미끄러지는 모습인가? 흠.. 이글 슬라이드.. 바보 독수리..? ㅋㅋ 멍츙이)


3:47

Fall off the Log (통나무에서 떨어짐: 원수는 외나무에서 만나서 한 놈이 떨어지는 거? 혹은 원숭이도 나무에서 떨어진다? 라는 게 연상되네.. ㅋㅋ 그래서 못 정하겠음)

Fishtails (물고기 꼬리: 파닥파닥)

Gaze Afar

Grinds

Hallelujah (할렐루야: 오오!! )


4:23

Heels

Hitch Hiker (히치하이커: 그냥 히치하이커로.. ㅋㅋ 자동차 여행 편승자는 웃기잖아) 

Itches (간지럼: 잇치 잇치 엣취! 그냥 잇치로 ㅋㅋ)

Jig Walks

Knee Slaps


5:00

Lockstep (front) (앞 락스텝)

Lockstep (back) (뒷 락스텝)  

Lockstep (double) (더블 락스텝)

Lowdown

Lowdown (Kerry)


5:26

Mess Around (빈둥거림: 빈대 같군.. ㅋㅋ 하지만 동작은 깐죽대는 것 같은 느낌도)

Mooch

Naomi Skank

Opposites

Paddle Turn


6:02

Pecks

Pushes

Ride the Pony

Rocks

Rusty Dusty


6:40

Sailor Kicks

Savoy Kicks

Scarecrow

Scissor Kicks

Shim Sham Step


7:26

Shimmy

Shish-ka-boom-ba

Shoe Shine

Short George

Shorty George (One Legged)


8:00

Skate

Skip up

Slip slops

Spank the baby

Stomp offs


8:35

Struttin'

Struttin' (inside turn)

Suzie Q

Tabby the Cat

Tack Annie


9:07

Tack Annie (Al & Leon)

TicTocs

Toe Heel

Triple Step (side-to-side)

Triple Step (front-to-front)


9:40

Triple Step (front-to-side)

Triple Step (side-to-front)

Truckin'

Turkey Trots

'Favorit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규찬 + 나얼 + 브라운 아이즈  (2) 2012.10.29
Stiftelsen- Vart Jag Än Går  (0) 2012.08.14
새로운 친구  (0) 2011.06.20
드디어 마작 시작  (0) 2011.02.24
12월 18일 토요일 린디성과 라인위더스 크리스마스파티  (0) 2010.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