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yday Sweden/살아남기 Survival in Sweden

스톡홀름 살면서 주로 사용하는 앱들

양장군 2013. 5. 23. 21:33

라블(Rabble)

MR가 알려줘서 알게 된 앱으로 스톡홀름 지역 내의 다양한 종류의 할인 쿠폰들을 제공한다.

레스토랑, 바, 미용실, 옷, 액세서리, 장보는 것까지.

현재 사용자의 위치를 가져가서 주변에서 제공하는 할인되는 내용들을 보여주고, 사용할 때마다 점원에게 쿠폰을 보여주고 할인받을 수 있다. 주로 많이 쓰는 것은 음식점 ㅋㅋ 그리고 이까 등 슈퍼마켓에서 전체 쇼핑한 금액의 10% 할인해주는 쿠폰 등을 주로 쓰고 있다. 은근 찾아보는 재미가 있다(그렇다고 모두 가는 것은 아니지만 ㅋㅋ)

웹사이트: http://www.rabble.se/

다운로드: https://itunes.apple.com/se/app/rabble/id379895690?mt=8

iOS, Android, Window 모두 제공함 



Res i STHML

스톡홀름에 사는 사람들이건 여행하는 사람들이건 있다면 좋을 앱 

실시간 교통정보를 제공해주는 앱이다.

출발지에서 목적지를 찾아 넣으면 현재 시간 기준으로 다양한 교통 경로를 알려주고, 근처의 정류장에 도착하는 버스나 툰넬바나 정보를 제공해준다. 뭐 쓰다보니 잘 안 맞는 경우도 허다하다. ㅋㅋ 그렇지만 거의 맞는 편 중에 안 맞는 경우라 더 크게 느껴져서 그런 것일 것 같다. 가끔 현재 위치를 잘 못 읽어서인지 원하는 출발지를 설정하지 못할 때가 있어서 목적지와 근처 정류장 이름을 안다면 차라리 정류장 정보를 확인해서 원하는 버스가 몇 분후에 올 지를 확인하는 것이 더 나을 때도 있다. 

다운로드: https://itunes.apple.com/us/app/res-i-sthlm-sl/id296171628?mt=8



SAOL

스웨덴어 공부하면서 종종 수업시간에 사용하는 앱 

동사 변화(원형-현재-과거-완료, 과거분사, 현재 분사 형태 등)를 확인할 수 있고 명사의 en과 ett, 단수와 복수, 형용사의 원형, 변화형, 비교급, 최상급 등 단어의 여러 형태를 찾아볼 수 있다. 안타까운 것은 뜻이 함께 기재되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라 뜻은 별도로 찾아야 한다는 것.. ㅋㅋ 그래서 함께 사용하는 앱은 아니고 사전 웹은 http://folkets-lexikon.csc.kth.se/folkets/folkets.html


McDonald's

흔한 맥도날드 앱

종종 일정 기간마다 무료로 아침식사 대용으로 먹을 수 있는 맥모닝, 샌드위치 등을 쿠폰으로 제공한다.

가끔 커피 줄 때도... ㅋㅋ 

하지만 내가 제일 좋아하는 것은 10크로나짜리 치즈버거~ ㅋㅋ 


Foursquare

한국에 있을 때는 초반에만 좀 쓰다가 말았던 앱(거기서는 어디를 가지 않았으니..ㅋㅋ)

최근에 다시 활발히 쓰기 시작함(어딘가에 갈 때) 좋은 점은 체크인을 하면 팁을 준다는 점! 


'Everyday Sweden > 살아남기 Survival in Sweden' 카테고리의 다른 글

Midsommarafton 2013  (0) 2013.06.22
스웨덴 공주의 결혼식  (1) 2013.06.09
SFI와 SAS  (2) 2013.05.14
아버지가 육아 휴직을 갖는 10가지 이유  (0) 2013.02.27
18대 대선 부재자 투표 완료!  (1) 2012.12.09